관리 메뉴

최지은 기자의 세상과 소통하기

만남은 왜 이루어지는가 본문

건강/정신적 건강

만남은 왜 이루어지는가

소교의 행복코칭 2014. 11. 26. 15:56
반응형








만남은 그 자체로 이유가 있습니다.

좋은만남, 나쁜 만남은 없습니다. 그저 만남입니다.


나는 이 만남으로 무엇을 배우려고 하는가.

만남에서 어떤것을 배웠느냐, 배우지 못했느냐에 따라, 그러한 만남이 반복됩니다.

만남에서 배우지 못하면, 굳이 그 인연이 아니더라도 비슷한 만남이 나타납니다.

사기꾼을 만났는데 또 사기꾼을 만났다...그렇다면 처음의 사기꾼으로부터 배웠어야 하는 것을 미처 깨닫지 못해 그 일이 반복되는 것이지요.


만남을 통해 배워야 하는 것은 바로 '내가 사랑'이라는 것을 깨우치는 것입니다.

내가 본디 사랑이었다는것...다른이의 사랑이 필요한게 아니라 내 자체가 사랑이라는것.

그리고 사랑은 나누는것이라는 사실...


사랑은 어떠한 인연이든 그 만남을 통해서 나옵니다.

사랑이 많은 사람을 만났는데도 내 안의 사랑이 나오지 않았다면

반대로 사랑이 너무 적은 사람을 만나 내안의 사랑을 끄집어내는 원동력으로 삼겠지요.

그리고 깨닫습니다. 아 내가 사랑이구나. 결국은 내가 사랑인데... 지금까지 너무 사랑을 많이 받아서 내가 사랑인걸 몰랐구나.


인연이 닿아 사랑을 하고 그 인연이 내 성장하는데 필요한 만큼이 되면, 이제는 반대로 그 사랑이 그칠수도 있습니다.

인연의 크기가 그정도이므로...

서로 성장하는데 더 필요하다면, 인연의 크기가 크다면...그 사랑은 더 지속이 될 수 있겠지요.


실제로 경험해야 알게 되지요.

마음을 비우는 공(空)..본질은 사랑입니다.


모든 생각 내려놓기를 해야 제대로 보입니다.

관계로인해 힘들다면....

지금은 내려놓기를 할 시간입니다.

제대로 보기위해...


written by 智銀

반응형

'건강 > 정신적 건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세상에 태어난 이유 그리고 영원한 수수께기 관계  (0) 2014.12.03
사랑에 관한 단상 1  (0) 2014.11.27
좋은 도반  (0) 2014.09.11